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9 17:44:47
기사수정

 

▲박영진 대표원장(사진제공=강남삼성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설날이 다가오면서 설날 연휴기간 동안 눈, 코 성형 등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이들이 있다. 성형외과에서도 겨울방학과 설날 연휴 이벤트 등을 통해 성형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벤트성으로 성형수술할인가격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성형잘하는곳, 성형유명한곳 등의 키워드나 할인가격 등의 홍보 내용만 보고 무리하게 수술을 결정할 경우 부작용 등의 위험성이 있기에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 자칫 미용목적만을 위해 신체적인 특성이나 기능적인 부분이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시각과 관련된 눈, 후각과 호흡 등이 연관된 코의 건강과 기능적인 부분에 심각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코의 호흡과 관련된 비중격만곡증과 같은 수술은 코성형 전문 병원이나 의료진을 통해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중격만곡증은 최근 방탄소년단(BTS) 멤버이자 리더인 랩몬스터(RM)가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받은 사실이 팬들에게 전해져 화제가 된 바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RM은 평소 코로 숨쉬기 힘든 점과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이 있어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코를 좌우로 가르는 연골인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어졌거나 돌출돼 코막힘, 부비동염, 비염, 축농증 등의 장애를 유발하는 비중격만곡증을 개선하는 수술로 설날 연휴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미용목적만을 가지고 코 재수술을 받거나 휜코나 매부리코 등의 개선을 위한 수술을 진행하면 낭패를 볼 수 있기에 안전한 시스템과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성형수술 또한 마찬가지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쌍커풀 수술(상안검)은 단지 미용목적의 차원으로만 이루어지는 수술이 아니다. 눈 부위의 지방제거를 통해 평소 더부룩한 느낌이나 불편함 등을 개선하고 주름과 안검하수를 교정해 눈의 건강을 위한 눈근육개선과 일상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능적인 측면의 목적으로도 진행한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사람마다 신체적인 구조와 피부상태, 얼굴형 등 구조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의 사항에 대해 충분히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전문의 박영진 대표원장은 "설날 연휴와 겨울방학을 맞아 눈과 코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설연휴이벤트 등이 진행되더라도 무조건 수술을 감행하기 보다는 해당 병원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체크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박원장은 "평소 시간이 없는 직장인 등은 연휴기간을 맞아 눈, 코 성형과 실리프팅, 이갈이 치료 등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본원에서는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이학적 검사와 내시경 검사, X-ray, CT, MRI 등을 통해 정밀검사와 분석을 진행하고 전문의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미용목적만을 가진 수술은 지양하고 안전성과 전문성을 위해 성형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상담받고 수술을 결정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bnnews.co.kr/news/view.php?idx=126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