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08 16:43:10
기사수정

 

▲(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조금 더 예뻐지고 싶은 욕구는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여성들이 가지는 욕망이다. 더욱이 긴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는 겨울방학은 전에 비해 또렷이 예뻐지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된다.

 

겨울방학 동안 예뻐질 수 있는 성형 수술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눈 성형과 코성형을 넘어서 이제는 광대축소술이나 사각턱수술 등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 얼굴 대부분의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다만 겨울방학 중 성형수술은 자칫 섣불리 결정하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무작정 저렴한 성형수술비용이나 겨울방학 이벤트 등에 현혹되었다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보는 것은 물론이고, 심각한 부작용까지 발생해 수술 전보다 못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은 2013~2014년 성형수술 피해가 총 214건에 이르며, 이중 68.7%가 부작용 피해였다고 밝혔다. 성형수술 부작용 중에는 눈성형과 코성형 부작용이 가장 많았고, 가슴성형, 지방흡입, 안면윤곽성형 부작용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의료기관 선택에 있어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야 한다. 수술 집도의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병원의 신뢰도나 수술 후기는 만족스러운지, 병원 내 수술 시스템이나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은 체계적인지 등을 상세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은 "성형수술을 위한 의료기관 선택 시에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의료사고가 있었던 병원은 아닌지 잘 알아봐야 한다. 수술 시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시스템도 체크하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병원 선택 후 성형수술 상담을 받을 때는,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신중히 의논해야 한다. 단순히 지인이나 병원 측의 권유에 못 이겨 충동적인 수술을 하게 되면 후회할 확률이 높다.

 

이 밖에도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신경손상, 비대칭, 부자연스러움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꼼꼼히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 수술 후에도 경과에 따라 후처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bnnews.co.kr/news/view.php?idx=122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채널고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